고객센터


Customer Service

제목[보도자료]외국인을 위한 KBS한국어능력시험 ‘KBSKLT’ 내년부터 매월 시행
작성자관리자 조회313 등록일2022. 12. 28
첨부파일

외국인을 위한 KBS한국어능력시험 ‘KBSKLT’ 내년부터 매월 시행

외국인을 위한 KBS한국어능력시험 KBSKLT가 내년 1월부터 매월 치러집니다.

KBSKLT는 KBS한국어진흥원이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한국어 능력 시험으로, 2022년 한 해 동안 해외 거주자들이 현지에서 안정적으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시험 환경 안정화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KBS한국어진흥원은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KBSKLT를 온라인으로 확대해 응시자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시험을 진행함으로써 시험을 필요로 하는 학교의 선택 폭을 더 넓혔다.”면서, “단체 시험의 경우 시험이 필요한 기관에 맞춤형으로 일정을 맞춰 제공해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 1월부터는 단체 비정기 시험과 더불어 개인 응시자를 위한 정기 시험을 매월 시행합니다.

또 시험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본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누리집(www.kbsklt.com)에 사전 테스트형 모의고사도 추가했습니다. 누리집에는 시험 접수와 모의고사 외에 ‘외국인을 위한 KBS한국어’ 시리즈의 교육 콘텐츠도 제공돼 체계적으로 한국어를 공부하고 시험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박현우 KBS한국어진흥원장은 “그동안 단체 신청 위주로 비정기적으로 시행되던 KBSKLT가 매월 정기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한국어 능력 시험이 필요한 응시자들에게 더 많은 시험 기회가 주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KBSKLT IBT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응시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응시자가 이 시험을 통해 한국어 능력 향상에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KBS NEWS(https://news.kbs.co.kr/news/view.do?ncd=5719432&ref=A)